본문 바로가기
책/비소설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by 까만여우 2006. 11. 30.
728x90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상세보기

 

지은이앤디 앤드루스

출판사세종서적

출간일2003.7.25

장르시/에세이/여행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데이비드 폰더라는 40대 중반의 가장이 인생의 막다른 궁지로 몰리게 되자 그는 역사 속으로 환상여행을 통해서 안네 프랑크, 링컨, 콜럼버스 등 역사적인 인물 7명을 만나게 되면서 그들에게서 인생의 고귀한 메세지를 하나씩 얻...

 

이 책은..

나의 평가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실직하고 사는게 고달퍼진 폰더씨는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7명의 옛사람을 만나 자신을 변화시켜 사업을 해 대성한다는 동화, 환타지같은 이야기다.

 

 

 

1.트루먼을 만나

우리는 무리가 선택한 상황속에 있네 우리의 생각이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 거야.

 

자네의 상황에 대한 책임은 자네가 져야하는 거야.

 

-----내 과거에 대한 책임을 지므로 나 자신을 과거로 부터 해방 시킬 수 있으며 스스로 선택한 더 크고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나는 내 감정과 생각을 통제한다 '왜 하필 나지'가 아니라 '나에게는 안된다는 법이 어디 있나'로 답변하겠다. 2.솔로몬

현명한 사람은 봉사하는 사람이며 지도자는 인생의 어려움을 겼는 사람에게 낙담하지 말고 열심히 싸우라고 격려하는 사람이지.

 

-----나의 인각관계에 긍정적임 변화를 가져오게 하고 나의 동료들을 잘 이해하는 책과 자료를 열심히 읽고 듣겠다.-----나는 지혜를 열심히 찾겟으며 겸손하게 봉사하는 사람이 되겠다. 3.체임벌린

나는 끈질긴 사람입니다. 마음 깊숙한 곳에는 무기력과 무능력을 증오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나는 목표를 향해 줄기차게 나아갈 뿐입니다.

 

------과거의 일은 아무리 사소한 것일지라도 바꿀 수 없다. 나는 늘 행동하는 쪽으로 선택하겠다. 4.콜럼버스----운명은 내가 개척한다 .나의 미래 비전은 나를 지탱하는 힘이다. 나에게는 단호한 의지가 있다. 나에게는 미래의 비전에 대한 열정이 있다. 5.안네 프랑크

두려움은 미래를 조각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 연장이다.

 

우리는 우리의 인생이 하나의 특혜라는 걸 잊어서는 안돼요. 인생을 가장 충실하게 사는 것은 저마다의 선택이랍니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아침잠에서 깨어나면 7초동안 맘껏 웃을 것이다. 웃음은 열광의 표현이다. 나는 열광이 세상을 움직이는 연료라는 걸 안다. 미소는 나의 명함이며 강력한 무기다. 나는 매일을 웃으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맞이할 것이다. 6.링컨----나는 매일 용서하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맞이하겠다. 나의 목표와 꿈을 비판하는 사람도 나에게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못한다. 나는 그들의 비전 없음을 용서하고 나의 앞길로 나아간다. 비판을 묵묵히 감수해야만 위대함으로 도약할 수 있다. 나 자신에게 실망하지 않겠다. 7.가브리엘

상황은 곰곰이 연구해야할 일상의 교훈이고 또 새로운 지식과 지혜를 얻는 터전이다.

 

인생의 비극은 인간이 그 게임에서 진다는게 아니라 이길뻔한 게임을 놓친다는거다.

 

----나는 어떠한 경우에서라도 물러서지 않겠다. 나는 결과에 집중한다. 나는 커다란 믿음을 가진 사람이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다.나또한 목표와 열정을 중요시한다. 아이들에게도 목표없는 공부는 하지 말고 인생의 목표가 무엇인지를 생각하라고 한다.내 인생은 누구 탓도 아니며 내가 그렇게 만들어 왔음을 그것이 내가 해온 것임을 인정하지 않고 남의 탓만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누구의 탓도 아닌 나 자신인것을 !과거는 상황을 분석하고 다시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한 지표다. 과거를 잊으!라는 말은 아니고 과거를 철저히 분석해 내 앞길을 스스로 개척하는 삶의 주인임을 잊지말아야 한다.그리고 감사하며 웃음으로 매일을 맞는다는거 얼마나 긍정적인 삶인가! 난 아이들에게 한수 배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만족하라고 지나간 일에 대해 불평하지 말라고아이들이 한 말이 때로는 변화 없는 안주하는 말처럼 들리는 우려도 있지만 아이들인지라 과거, 특히 안 좋은 과거는 빨리 잊고 그걸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는 거다.그러기에 우리 아리들은 좌절이란 말은 하지 않는다 물론 포기하는 것도 있지만 그건 아주 소수다.해볼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 인생은 살아볼 가치가 있으며 능히 목표를 이룰 능력이 있다고 난 믿는다. 딸 아이는 시험이 끝나면 읽고 싶은 책 리스트에 이 책을 선정했다.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좀 더 풍요로운 삶, 그리고 긍정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